본문 바로가기

종이모형/제작기

[자작모형] 오버액션 토끼 제작기

안녕하세요. Lock3rz입니다.

네모타로님의 캐릭터, '오버액션 토끼'의 제작기 입니다.

메타세콰이어4로 디자인 했어요.

모델링하는데 4시간 정도 걸렸던거 같네요.

중간에 맘에 안들어서 갈아 엎기도 했습니다. 하하~


페파쿠라 디자이너4로 전개하고요.

높이 20CM, 깊이 9.2CM, 너비 9.2CM 모형이고요.

A4용지 5장으로 전개되었네요.

2D 캐릭터로는 간단하게 생겼는데, 그 느낌을 살리면서 종이로 구현 가능하도록

추상화 및 모델화 하는 것이 참 어렵네요...

전개도를 공개하고 싶지만,

캐릭터 원형 디자인/도안에 대해서 제게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원작자이신 '네모타로'님께서 허락해 주신다면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로 활발하게 소통하시는 것 같던데요.

제가 트위터를 안해서... 흠흠;;;

(전개도를 원하시는 분께서 대신 물어봐 주세요~ ㅎㅎ)


역시나 카메오3가 열일 해주었습니다.

150g/m^2 A4 백상지에 인쇄,

영일 무광 투명락카로 코팅 마감 하였습니다.


역시 페파쿠라로 전개해서 커팅하는 맛이 일품입니다.

단차 없는 CAD의 힘을 그대로 받을 수 있어요.

모델러에게 정말이지, 고마운 친구입니다.


헌데... 버그도 많아요...

보이시나요? 돔보마크를 읽으려고 빨간 LED가 들어왔어요.

그런데, 롤러에 용지가 안들어갔죠?

제가 안넣은게 아닙니다.

넣어둔걸 역방향으로 롤링하면서 뱉어낸거에요.

관련해서 글을 쓴적이 있지요.

2018/08/15 - [실루엣 카메오3/가이드] - 카메오3를 3개월간 사용하면서 발견한 문제점(1)

어떤 경우에 발생 하는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페파쿠라 커팅을 위해 역방향 돔보마크로 설정하고 급지를 하면

가끔 저렇게 뱉어낸 상태로 돔보마크 찾으러 카트리지가 오른쪽 끝까지 움직입니다.

그리고는 멈추지 않고 오른쪽 벽에 계속 부딪치며, 기어가 풀리고, 기어 이가 갈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얼른 꺼야지요.

저 사진 찍고 얼른! 껐답니다.


만들기 시작합니다.


접기선 다 넣어주고요.


이 날은 2018년 7월 23일...

36도 폭염속에서

에어컨 없이

얼음물 족욕으로 버텨가며 만들었습니다.

ㅎㅎ


구체 모델링과 제작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머리 완성 직전입니다.


살짝 기우뚱 한 포즈로 모델링해서

얼굴이 정 가운데 맵핑 되진 않았네요.


몸통을 만듭니다.

난해하기 그지 없지요...

배포할 생각 없이, 선물용으로 만들어주려고 전개한거라

불친절도x100000 입니다. ㅋㅋ

(도대체 누가 전개한거야...)


접는 선을 열심히 접어줍니다.

카메오3가 칼금을 넣어줘서 금방금방 접어 만듭니다.


초보 모델러가 모델링해서

원형 모델이 난잡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래도 꾿꾿히 만듭니다.

아랫면을 닫기 전에, 하단 부분에 무게추 역활을 해줄

글루건을 듬뿍 뿌려줍니다.

포즈가 생명인 캐릭터 모형들은

실제로는 무게중심이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에

똑바로 세워두려면 무게추 처리는 꼭 필요하답니다.


목 부근 뚜껑을 닫아줍니다.


머리와 몸통을 결합했습니다.


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토끼라서 귀가 생명인데요.

모델링 하기도 힘들었지만,

종이로 만들기는 배로 힘드네요.

이거 뭐... 전개를 어떻게 했는지...

페파쿠라 디자이너로 요리보고, 조리봐도 헷갈립니다.

꼭 남이 만든 도면 보는거 같아요 ㅋㅋ


오통통 하게 말아 만듭니다.


한쪽 귀 만들었습니다.


귀는 2개죠...?

귀는 2개죠...?


귀가 2개!

귀가 2개!


귀를 머리에 붙였습니다.

머리를 귀에 붙였습니다.


다리를 만듭니다.

발과 통짜로 모델링 했는데요.

아무래도 이 세상 모델링이 아닙니다.

제대로 만들면 세울수가 없어요 ㅋㅋ...

그래서 무게추를 듬뿍~ 넣어줍니다.


오버액션 토끼가 걸음마를 뗐습니다아!!!


당근을 만듭니다.


당근 잎 접착면을 깜박하고 안만들었네요.

목공풀로 단면 접착합니다.

(원래 이렇게 만들려고 했다고!)


팔을 만듭니다.

당근을 들고 뒷짐 지는 포즈라서

팔이 제일 난해했네요.


접합부에 단차가 좀 납니다.

도면 이해도가 떨어져서 그래요... 흙흙

아무리봐도 다른 사람(저세상) 전개도 같다는...


모두 조립했습니다.


팝업 카드로 생일 카드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인쇄해서 돔보마크 할 시간이 없어

직접 색칠했네요.

좀 진하게 하면 좋았을 껄...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실, 생일 선물이라

택배 시간 맞춘다고 열심히 만들었는데...

다만들고 나니 오후 5시5분...

택배 마감은 5시입니다.


결국 다음날 퀵으로 쐈습니다.

(왜 열심히 만든거여...)


종이모형 장미꽃으로 팝업 카드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2018/07/26 - [종이모형/완성작] - [jennifermaker] Rolled Paper Rose 완성


다행히, 생일날 도착했습니다.

CVS퀵 처음 사용해봤는데요.

급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얼굴이 조금 구겨진건 아쉽지만요 ㅠㅠ


잘 받아 주어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

2018/09/01 - [종이모형/완성작] - [자작모형] 오버액션 토끼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