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모형/제작기

[kagisippo] 동물 팝업 카드 (사자, 고양이, 시바견, 백조) 제작기

안녕하세요. Lock3rz입니다.

은사님과 가족분들께 선물 드릴 동물 팝업 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 도면은 KAGISIPPO님께서 유료로 판매중이십니다. (구매 링크)


은사님 가족은 남편분, 은사님, 따님 두분(유치원생) 입니다.


막내 따님께 드린 카드에요.

시바견입니다.

워낙 새침하고 말 안듣는다 하셔서, 말 잘듣자~ 라고 썼네요 ㅋㅋ;



은사님께 드린 백조 팝업 카드 입니다.

트레이싱지까지 쓰도록 설계되어 있네요.

하지만, 트레이싱지가 없어서 그냥 150g/m^2 A4 백상지로 제작했습니다.


포인트지로는 OA팬시 페이퍼 120g/m^2 A4 빨간색(M12)를 사용했습니다.

좀 가벼운 빨간색 느낌이에요. 적! 보다는 홍~ 에 가깝습니다.


은사님 남편분께 드린 사자 입니다.

전에 은사님과 따님 선물만 준비했더니,

'내껀? 내껀?' 하시며 시무룩 해셨다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고

준비해 드렸습니다!


커팅 플로터가 있으니 작업이 수월하긴 하네요.

하지만, 사자 팝업 카드 도안은 색지 인쇄를 가정하고 설계되어서 도색이 안된 도면이었어요.


그래서 포토샵으로 색칠해 주었네요.

다행히도, 색지 컬러는 도면에 인쇄 되어 있어서 스포이드 도구로 색정보를 입력한 뒤에

페인트통 도구로 칠해주었어요.



귀나 갈기 끝부분 같은 곳은 투명도가 없는 레스터 이미지화 되어 있어서,

레이어 마스크 기능을 활용하여 흰색을 투명도로 전환하고 컬러링 해주었습니다. 


팝업 카드가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는데, 만들면서 보니까 그렇지 않더라고요.

접히는 부분의 각도와 종이 강도, 두께에 따른 접히는 정도 등등

생각하여 설계해야 할 것들이 수두룩 합니다.


다리는 본체에 물리고,

본체에 목부분이 물려서

카드를 펼치면 사자 갈기가 열리면서

하고 사자가 나옵니다.



갈기 부분 그라데이션이 조금 부자연스러워 보이네요.

원래 기획대로, 밝은 주황 컬러 색지에 인쇄했다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살겠네요.


사자 혓바닥 부분입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팝업화 시켜 두었네요.


사자의 얼굴 입니다.

초록색 라인에 맞춰 입 부분을 붙여주면 되고요.

사자 갈기는 알아서 잘라 붙이라고 되어 있네요.

도면화 되어있었다면, 커팅 플로터가 잘라 주었을텐데요. 아쉽네요. ㅠㅠ



얼굴 완성 했습니다.

왼쪽 볼따구가 조금 쳐졌네요.

성형 수술해줍니다(!)


성공적으로 수술 하였습니다. (진땀;;;)


밑판에 사자를 조립합니다.

밑판도, 그냥 흰 컬러 도안입니다.

원하는 색지 패턴 용지에 인쇄하라고 가이드가 되어 있네요.

완성작 사진에서 색깔을 뽑아내고, 포토샵에서 패턴을 만들어 입혀 주었네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는 또 다른 귀여움이 폭발하네요.

동물의 왕 사자가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겁니까...

동심이란 대단해요.


모두 완성했습니다.

첫째 따님께 드린 고양이는 깜박하고 제작사진을 안찍었네요.

은사님께 드린 백조 팝업 카드가 더 이쁘다고 첫째 따님이 뺏어갔다고 하시네요 ㅋㅋ;


"

은사님

은사님

나의 은사님


하늘이 무너질 때에도

안아주시던

은사님의 마음을 잊지 않겠씁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은사님

"